PC나 TV화면같은 전자 디스플레이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
업무나 학습이외에 종이에 적힌 글을 읽는 시간이 얼마나 될까??
스마트폰이나 타블렛PC등에서 종이로 된 책을 넘기는 듯한 기분으로 글을 읽을 수 있게 해주는 Flipboard(플립보드)
이미 아이폰으로 소개가 되어 진작부터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이 어플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얼마전 공개되었다.
안드로이드 PLAY store 에서는
이미 추천카테고리의 top화면에
자리잡고 있는 위엄을 보여준다.
제작사의 어플설명이다.
Flipboard: 여러분의 소셜 뉴스 매거진
수많은 찬사를 받은 Flipboard. 사용자들이 모든 것을 단 한 곳에서 볼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세계의 소식들과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함께 불러오면서 가장 중요한 것들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타임 라인의 트윗과 알 자지라, 이코노미스트, 뉴요커, 그리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친구들이 공유한 사진과 글들, 뉴스타파와 인사이트 TV의 영상들을 플립하세요. 내셔널 지오그래픽, 엘르, 드웰에서 여행, 스타일, 생활의 영감을 찾아보세요.
여러분의 일상생활을 간편하게 만들어 주는 Flipboard. 아침 출근 길에 가지고 다니다 커피와 함께 확인 하실 수도 있고, 일터에서 유용한 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자기 전 여유롭게 플립해 보세요. 무엇이든, 누구든 찾아 보세요. 그리고 Flipboard를 당신 만의 것으로 만들어 보세요.
Flipboard. 보시면 놀라실 겁니다.
알림: 이 앱은 타블렛이 아닌 스마트폰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찬사들:
- 최고의 뉴스와 소셜 부문 앱 Webby 어워드, People’s Voice 어워드 (2011, 2012)
- 와이어드 매거진 Essential App (2011)
- 테크크런치 Crunchies
- 최고의 터치 인터페이스 (2011)
- Gannett Foundation 어워드
- Technical Innovation in the Service of Digital Journalism (2011)
- 타임스지 선정 50대 혁신 (2010)
하이라이트:
★ 다른 사용자들이 매 순간 모으고, 공유하고, 게재하는 모든 것들을 한곳에서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 사람, 주제, 블로그, 좋아하는 사이트 등 어떤 것이든 찾아보세요. 그리고 아름다운 매거진 형식으로 재편된 최신 기사, 사진, 영상들을 플립하세요.
★ Flipboard를 12개의 소셜 네트워크와 연결해서 한 눈에 보면서 댓글, 좋아요, 공유하기 기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플러스, 유튜브, 구글 리더, 링크드인, 플리커, 500px, 시나 웨이보, 렌렌 등이 현재 가능합니다.
★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커버 스토리를 통해 한눈에 훑어보세요. 여러분의 친구들이 공유한 기사, 사진, 영상들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들로 채워집니다.
★ 인스타페이퍼, 포켓, 리더빌리티 통해 나중에 읽기 저장 기능이 가능합니다.
★ Flipboard 계정을 만드셔서 좋아하는 콘텐츠와 소셜 네트워크에 다른 기기에서도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네덜란드, 호주 등 14개의 지역화 된 Flipboard 버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콘텐츠 가이드를 통해 스태프들이 선택한 수백 개의 내용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읽을 만한 잡지들과 블로그, 아름다운 사진과 특별하게 선정된 그날의 뉴스와 흥미로운 주제들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 위드젯을 통해서 Flipboard에 빠르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어플일까?
기본적인 셋팅이 끝난 어플의 모습은 이렇다.
이제 대충 감이 오지 않을까??
플립보드는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SNS서비스와 google+, 각종 뉴스, 정보, 구글 reader를 이용한 RSS수집 서비스
등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이다.
자신만의 소셜 매거진을 만들어 준다고 할까????????????
flip chart, flip clock 등의 단어에서 볼 수 있는 이 flip이라는 단어는
1. 홱 뒤집(히)다, 휙 젖히다 2. (기계의 버튼 등을) 탁 누르다 3. (손가락으로) 톡 던지다
와 같은 뜻을 가지고 있다.
이 플립보드는 마치 지면으로 된 책장을 한장씩 넘기듯이
마치 숫자가 한장씩 뒤로 넘어가며 정보가 갱신되는 기계식 flipclock 처럼
페이지를 한장씩 넘기며 글을 읽을 수 있다.
이 어플을 사용하면 트위터를 할 때나.. 페이스북을 할 때..
아니면.. RSS리더를 이용하여 자주가는 블로그의 글을 읽을때나..
혹은 인터넷 뉴스를 볼 때도..
흔히 접할수 있는 스크롤 방식의 브라우저가 아니라
마치 잡지책을 한장씩 넘기거나 신문을 한장씩 손으로 넘기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페이지를 넘기기 전에는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았지만..
모서리를 집고 종이 한장을 넘기면 그제서야 조금씩 서서히 보이기 시작하는 다음 페이지에 대한 기대감..
작은 스마트폰 안에서 그런 감성을 느끼기에 충분한 어플이라고 말하고 싶다.
화면을 터치해서 아래에서 위로 넘기면
책장이 넘어가듯 자연스레 장면전환이 이루어진다.
캡쳐한 사진 여러장을 GIF로 이어서 움직임이 끊어지는데
실제로는 정말 책장이 넘어가듯 부드럽게 동작한다.
어떤 기능들이 있을까?
우선 플립보드를 사용하려면 플립보드 계정이 있으면 편리하다.
어플을 처음실행시 계정생성을 눌러 새로운 계정을 하나 만들자.
별다른 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 정도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계정을 만들 수 있다.
이후 나오는 리스트에서 뉴스, 사진, 정치, 여행 등 관심분야를 선택해주면
이를 기반으로 초기화면이 구성되어 화면에 나타나게 된다.
화면 오른쪽 상단의 돋보기 마크를 터치 하면
개인메뉴가 나타난다.
여기서 초기화면에 아이콘을 추가하거나,
새로운 글의 post 하고,
원하는 내용을 검색하고,
여러 SNS계정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
여기서 초기화면에 아이콘으로 꺼내어 놓고 싶은 컨텐츠를 선택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 형태로 배치되게 된다.
여기서 각 아이콘을 클릭하면 마치 트윗덱에서 추가된 컬럼을 보여주듯
정렬된 해당 컨텐츠를 보여주게 된다.
첫 줄의 당신의 Flipborad를 터치하면 자신이 추가한 컨텐츠들을 확인 하고 편집 할 수 있다.
계정을 터치해 자신의 SNS나 유튜브, 구글플러스, 구글리더 등의 계정을 로그인해두면,
해당 항목의 여러 항목들을 컬럼형식으로 추가하여 바탕화면에 아이콘으로 배치할 수 있다.
기타 뉴스등의 다양한 정보 컨텐츠를 내 취향에 맞게 초기화면에 배치하고
언제든지 최신 정보로 갱신하여 따끈한 잡지나 정보지를 읽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언론사들의 기사들로만 구성된 신문을 만들 수도 있다.
캡쳐한 내용보다 훨씬 많은 카테고리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리스트나 해당 컬럼의 + 마크를 누르면
언제든지 초기화면에 아이콘으로 된 바로가기를 생성할 수 있다.
단순히 컨텐츠를 보여주기만 하는 기능 뿐만 아니라
등록한 SNS등으로의 포스팅도 가능하다.
돋보기 마크를 눌러 작성 버튼을 클릭하면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자신의 계정으로 포스팅이 가능하고
사진같은 미디어의 첨부나 주소줄이기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소통에 관련된 많은 기능을 지원하고 있기에
멘션을 주고받거나 리트윗 인용하기 등 일반적인 SNS의 소통 기능들을 사용하는데도 큰 어려움이 없다.
Flipboard는 현재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은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작성일이 오래 지난 글에 달린 댓글도 확인합니다. 질문과 의견은 언제나 환영 합니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하단에 손가락 한번 클릭 해 주세요.
'득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년 레비떼 시리즈 런칭기념 Revite 레비떼 체험단 모집. (0) | 2012.07.27 |
---|---|
아이폰을 미니 오디오로 만들어 주는 헬로키티 도킹 스테이션 (인켈 inkel KT1) (0) | 2012.07.03 |
애니클리어의 넥 밴드형 블루투스 헤드셋 BH-50 (2) | 2012.05.29 |
랙션 사장님이 보내주신 행복한 선물 (0) | 2011.08.01 |
경품으로 받은 넥서스S 전용 차량 거치대.. (0) | 2011.03.19 |